그렇다. 폴은 떠나기 전에 내가 혼자 남아서 쓸쓸할까봐 수수께끼 암호들을 집안 곳곳에 숨겨 놓았던 것이다. 원래대로라면 이런 귀여운 짓을 감히 해놓고 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겠지만, 몇 주 전 집정리를 하다가 우연히 이상한 쪽지를 발견하면서 (정리, 청소를 자주 하는 편) 폴의 수수께끼 암호 쪽지 시리즈 중 하나를 먼저 발견해버린 것이다. 폴은 무척 당황하며 그 쪽지를 내놓으라고 버둥댔지만 나는 이미 폰사진으로 찍어서 증거 박제.. 폴에게 이게 뭐냐고 추궁하다가 자기가 없는 동안 혹시 심심할 나를 위해 마련한 게임이라는 걸 깨달은 뒤로는 더이상 묻지 않고 폴이 떠나는 날까지 모르는 척 하고 있었다. 

 

     그리고 오늘 내 캠핑의자 테이블에서 괴쪽지 하나를 발견하는데.. 

 첫번째 괴쪽지 갓뎀퍼킹 영어도 힘든데 시작부터 모스부호냐 나 외국인이라고

 

첫번째 쪽지의 열쇠는 모스 부호였다. 

쪽지 뒷면의 점과 막대기를 모스 부호로 풀이하면 

"paul loves you".

 

http://bit.ly/paullovesyou 로 들어가보면

두번째 힌트인 "Ice Skates" 가 나온다. 

나는 아이스 스케이팅을 좋아해서, 집에 내 피겨스케이트가 있는데, 그 스케이트 깊숙한 곳에서 두번째 쪽지가 나왔다. 

두번째 괴쪽지 이쯤이야 순식간에 풀지 

음? 이게 뭐람하고 곧바로 힌트가 있는 웹페이지로 들어갔다.

아 또 이런 식의 암호라 이거지? 

숫자# 으로 된 코드 세 개에서 6글자를 도출하는 것이니까 

코드 한 개에서 알파벳 두 개씩. 

"moomin"

그렇다 무밍은 내가 무척 좋아하는 하마스러운 핀란드 캐릭터다. 

bit.ly/paulmoomin 으로 들어가보면 

이런 문장이 써있다.

 

"A cat holding a fish is sat next to two mice. They look out at a tank full of fish." 

 

폴네 어머니가 부활절 선물로 보내주신 미키, 미니마우스 인형 옆에 엄마와 뉴욕 차이나타운에서 하나 골라온 붕어를 들고 있는 고양이 자기가 있는데 그 속에 세 번째 쪽지가 들어있었다. (미키, 미니마우스와 고양이 자기 쪽에서 우리집 개큰 어항이 잘 보인다.)

 

세번째 쪽지는 다음 이 시간에... (아직 못 풀어서..) 

'두랄루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이 남긴 암호 풀이 - 3 & 4  (0) 2019.07.30
헤밍웨이  (0) 2019.07.30
폴이 없다 !  (0) 2019.07.30
중국 이빨이 도착했다  (0) 2019.05.16
해피해킹 타입에스 HHKB TYPE-S 백무각  (0) 2019.05.03
Posted in : 두랄루민 at 2019. 7. 30. 07:58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