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님이 울고 가실 세번째 괴쪽지. 몬소리여 이게 대체 

 

나는 이 쪽지를 발견하고 곧 정공법을 포기했다. 도무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우리 폴은 과학자말고 암호요원 같은 걸 하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다. 다행히 이 쪽지에서 풀어야할 것은 지금까지의 문제들로 미루어보았을 때 숫자 혹은 글자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 0 부터 9, a 부터 알파벳 순으로 하나씩 끼워 넣어본 결과, 답은 i 

 

bit.ly/paulscottii 

 

조부님의 이름을 걸고 답은 이거다. 왠지는 쉿.

그리고 나온 "RYUNGLEMON". 내가 어렸을 적부터 갖고 있는 타로카드 상자에 써있는 글씨이다. 불길한? 마음으로 상자를 열자 네번째 괴쪽지를 발견할 수 있었다. 

 

네번째 괴쪽지. 뒷면보고 나도 모르게 빵터져버렸누 이색2 남몰래 아티스트였누 

폴은 새를 좋아하고 나는 개를 좋아한다. 폴은 그 중에서도 특히 펭귄을 좋아하고 나는 렛서판다를 좋아하는데 (응?) 아마 본인이 지니고 있는 미감이라는 걸 이 쪽지에서 폭발시켜버린 것 같다. 원본으로 의심되는 사진 몇 개를 들고 오려고 했지만 급현타가 와서 그만둔다. 윗쪽에 그려진, 왠지 모르게 얼굴에 수심이 가득한 펭귄이 마카로니, 아래쪽의 브릿지 넣은 쌍팔년도 양아치스러운 펭귄이 롹호퍼 펭귄임을 조모님의 이름으로 확신한다. 그런데 아무리 정답을 쳐넣어봐도 링크가 열리지 않았다. 알고보니 출제자의 작은 (..) 실수가 있었다. 뭐 출제자도 닝겐이니까요 뭐하는 새끼야 이거ㅜㅠ엄마 몰라 무서워 ㅠㅠ 어쨌든 아나그램을 했다고 치면 답은 romance.

 

bit.ly/psromance  

 

여기로 들어가보면 "Book: Pandora's Lab (in bookcase, page 157)" 이라고 꽤 친절하게 다음 쪽지의 장소가 적혀있다. 예상대로 나는 곧 내 책장에서 판도라 랩이라는 낯선 책을 발견할 수 있었고 그렇게 157쪽을 펼쳐 보았는데..

 

-다음에 계속 

 

'두랄루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다듬기  (0) 2020.10.08
셀린디온과 우버  (0) 2019.10.19
헤밍웨이  (0) 2019.07.30
폴이 남긴 암호 풀이 - 1 & 2  (0) 2019.07.30
폴이 없다 !  (0) 2019.07.30
Posted in : 두랄루민 at 2019. 7. 30. 23:52
Currently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